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협력

▲김연상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왼쪽)과 동원동우고등학교 배상복 교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김연상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왼쪽)과 동원동우고등학교 배상복 교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이 과학기술 기반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동원동우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3일 융기원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융기원 AI융합연구센터에서 추진하는 과학문화 확산 프로그램과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교육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목표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필요한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과 성과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협약식에는 김연상 융기원장, 배상복 동원동우고등학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력의 주요 내용으로는 ▲과학기술 기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대상 과학문화 체험 활동 및 진로 탐색 지원 ▲융기원 연구 인프라 및 전문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이다.

김연상 융기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세대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우고, 다양한 과학문화 경험을 통해 융합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며 “동우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상우 기자 awardwoo@incheonilbo.com

저작권자 © 인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