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협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이 과학기술 기반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동원동우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3일 융기원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융기원 AI융합연구센터에서 추진하는 과학문화 확산 프로그램과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교육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목표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필요한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과 성과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협약식에는 김연상 융기원장, 배상복 동원동우고등학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력의 주요 내용으로는 ▲과학기술 기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대상 과학문화 체험 활동 및 진로 탐색 지원 ▲융기원 연구 인프라 및 전문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등이다.
김연상 융기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세대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우고, 다양한 과학문화 경험을 통해 융합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며 “동우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상우 기자 awardwoo@incheon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