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지난 13일 오후, 여성회관 3층 청성홀에서 민원처리 개선방향 모색 등 소통을 통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감동 주는 허가행정 구현을 위해 담당공무원 및 지역 건축사회, 공간정보산업협회 등 허가관련 대행업체 임직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업무의 통일성·전문성 확보 및 행정 신뢰도를 향상시키고자 법률 개정사항과 민원서류 보완 유형별 개선사항 등을 전달했고 특히 개발행위허가와 관련된 전반적인 허가기준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시 심의서류 작성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도시과는 포천시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안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시계획위원회 운영 시 자주 거론되는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연찬회 참석자들과 허심탄회한 토의를 했으며, 이후 주요 허가 관련 쟁점사항에 대한 논의와 다양한 처리 사례에 대해 토론했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상호간 의견을 교환하고 개선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건축사회 및 공간정보산업협회·산림관련업체 관계자 들이 업무처리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담당 공무원들이 공감하였고 향후 오늘 건의된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해 업무개선 및 기준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천 = 김성운기자 sw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