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청 전경 /인천일보 DB

남양주시는 10월 다산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참여할 시민추진단 128명을 모집한다.

시민추진단은 ▲정원조성팀 30명 ▲정원홍보팀 20명 ▲자원봉사팀 78명 ▲시민정원사팀 52명 총 18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중 정원조성팀, 정원홍보팀, 자원봉사팀을 오는 1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정원조성팀은 정원에 관심이 있는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박람회장 내 정원 조성작업에 참여하고 이를 유지 관리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정원홍보팀은 SNS를 통해 경기정원문화박람회와 정원사업 등의 관련 소식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사람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팀은 박람회 행사 현장에서 환경미화, 행사장 안내 등의 봉사를 수행할 예정으로 1365 자원봉사포털과 연계해 봉사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시민추진단은 다음 달 18일 시민추진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 초 박람회 종료 시까지 활동하며, 정원 소양 교육과 정원조성 활동 등 다양한 정원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7일부터 26일까지다. 희망자는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 남양주소식 > 모집공고 ‘제12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시민추진단 모집’게시글에서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8090@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