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달전 사실 확인하고도 징계 안해 … 묵인 의혹
용인시청 재활용센터 근무자가 수년동안 납품업체 등으로부터 금품을 챙겨 경찰 수사를 받고있는 가운데, 시가 이를 묵인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인천일보 11월17일자 19면>

17일 시에 따르면 2003년 1월부터 용인시 재활용센터 근무하던 A씨가 재활용 쓰레기 납품업체 등으로부터 계근기를 조작, 1억원이 넘게 금품을 상납 받은 혐의로 지난 9월18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 사실을 통보받은 시청 감사담당관실은 다음날 A씨를 불러, 사건 자체를 확인하고 통장 사본을 제출 받는 등 이에대한 일부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실은 뒤늦은 23일쯤 서정석 시장에게 A씨 관련 보고를 하고, 지금까지 경찰의 수사 결과만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A씨는 일부 부정이 드러난 상태에서도 현직 환경미화원으로 근무하는 등 직무에 따른 처벌은 미뤄진 상태다.

감사담당관실 조사계장은 지난 14일 "경찰이 수사를 하고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별도의 조사를 하지 못했다"며 "지금으로서는 경찰 수사결과만 기다리고 있을 뿐, 수사결과가 나오는대로 규정에따라 처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런 주장은 내부적으로도 감사담당관 말과 크게 달라, 묵인했다는 의혹을 사고있다.

감사담당관은 "A씨가 경찰 조사를 받는 당시, 모든 사실 확인을 위한 조사를 일부 끝냈다"면서 "지금은 경찰 수사결과를 기다리지만, 결과가 나오는대로 인사조치와 함께 자체 조사를 다시 벌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보도된 내용의 일부중 액수가 조금 다르지만 전체적으로는 맞다"며 "이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장중기자 (블로그)kj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