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쓰레기통 쓰지 말라는 건지

쓰레기봉투를 절약하기 위해서 압축쓰레기통(10리터)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구입한 쓰레기 봉투는 작아서 끼울 수 가 없어 황당했어요. 그렇다고 20리터짜리 봉투는 사용할 수 도 없을뿐더러 압축의 효과도 없구요. 크기를 재봤더니 둘레가 3cm나 줄었더라구요.
2년전에 2만4천원을 주고 구입했는데 전국적으로 규격이 같았으니까 업자도 제조해서 판매했을텐데 왜 이런 현상이 생긴건지 화가 나네요. 폭을 줄이고 길이를 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규격을 멋대로 고치면 압축통을 구입한 사람들은 어쩌라는건지.
/신경자

소래IC 설치 강행하는 이유 뭔가

남동구 소래논현지역이 소래IC 설치 문제로 불협화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한 갈등으로 많은 지역민들이 갈등과 대립을 계속하고 있는데 저또한 미래의 입주민의 한사람으로서 소래IC의 설치를 반대 합니다.
대다수의 주민들이 반대하는 소래IC의 설치를 강행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주민 편의이나 재산적 가치 등 소래IC 설치로 가장 혜택을 누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반대하는 것은 그만큼 불이익이 크기 때문입니다. 소래IC가 설치되면 남동공단으로 수많은 화물차량들이 통행 할 것입니다. 이에따라 소음과 분진, 그리고 사고의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공해와 위험을 막을 보호장치가 없는한 개통은 절대 수용할 수 없습니다. /황현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