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서는 테크노파크에 대한 정부의 예산배정이 크게 줄어 국내 최대 기술집적단지를 구축, 지식기반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겠다던 계획의 차질이 불가피할 것같다는 보도이고 보니 안타깝다. 이로 인해 본부동, 시험생산 공장동 등의 완공을 목전에 두고 있는 테크노파크가 진입도로 등 기반시설 개설이 늦어져 자칫 건물 임대사업자로 전락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소리마저 제기되고 있어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인천시와 민주당 조한천의원에 따르면 기획예산처는 산업자원부가 송도 테크노파크 2기 사업인 단지 운영용 소프트웨어 예산지원을 위해 신청한 30억원 중 5억원만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키로 했다 한다. 산업자원부는 당초 송도테크노파크의 단지조성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원을 중단할 경우 테크노파크를 지역기술혁신의 거점으로 삼아 기업의 기술혁신과 신산업 창출에 의한 산업구조 고도화를 도모하겠다는 사업취지를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 30억원의 운영사업비를 기획예산처에 요구했다. 하지만 기획예산처는 사업항목을 지역산업 기획 및 혁신 네트워크 운영비로 변경해 5억원만 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도테크노파크는 기술개발 역량이 취약한 우리나라로써는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사업이다. 특히 송도지구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서 이 곳 13만평에 들어서는 테크노파크는 대학연구센터를 비롯해 민간·공공 연구시설 등의 유치로 국내 최대 기술집적단지로써 기술혁신을 주도할 것이라는 데서 경제특구내 가장 중요한 요체로 꼽히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획예산처가 송도테크노파크 조성사업을 하나의 지역산업 기획사업으로만 인식, 2기 지원사업비를 대폭 삭감키로 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송도테크노파크는 지난 5년 동안 산자부의 제1기 사업인 산업기술단지 조성용 하드웨어 예산(250억원) 지원으로 본부동 및 시험생산동을 완공하고 2기 사업으로 진입로 개설 등 기반시설만 남겨놓고 있다. 따라서 기획예산처는 송도테크노파크의 정상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 산자부가 요구한 사업비를 내년 예산에 전액 반영해주기 바란다. 정부 부처간에 경제특구에 대한 견해가 다르다면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