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창릉·양정·남양주진접2
전체 1만1000가구 중 첫 공급
LH, 17일까지 온라인 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홈페이지 캡처.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홈페이지 캡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북부지역본부는 6일부터 고양창릉지구, 양정역세권, 남양주진접2지구 공공분양주택 '뉴:홈' 1789가구를 대상으로 사전청약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전청약은 공공분양주택 뉴:홈의 전체 사전청약 물량 1만1000가구 중 첫 공급이다.

LH는 고양창릉, 양정역세권, 남양주진접2 모두 뛰어난 교통망을 갖춘 지구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접 지구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정주여건이 양호하다고 설명했다.

3기신도시 중 하나인 고양창릉 지구는 고양삼송·고양 원흥지구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면서 경의중앙선, 3호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선 신설역(예정)이 지구를 관통해 교통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양정역세권 지구는 남양주 다산신도시와 왕숙2지구 생활권으로 경의중앙선 양정역이 지구내 위치하고 있다. 도로 교통여건이 양호해 잠실까지 약 13㎞(직선거리 기준) 정도로 강남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양주진접2지구는 별내신도시, 남양주왕숙지구와 같은 생활권으로 편리한 도로 교통망을 갖추고 있고 4호선(진접선), 9호선(예정) 환승가능한 풍양역(가칭)이 지구 내 신설 예정이다.

사전청약 신청자격은 사전청약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으로 한다. 거주기간 요건이 있는 고양창릉, 남양주진접2지구의 경우 해당 지역에 공고일 현재 거주 중이면 청약이 가능하며 본 청약 입주자모집 공고일까지 거주기간을 충족하면 된다.

사전청약 접수는 6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접수(사전청약 홈페이지, LH청약센터 또는 LH모바일앱)로 진행된다.

특별공급은 6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 일반공급은 13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30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청약 홈페이지(사전청약.kr) 또는 LH청약센터(http://apply.lh.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사항은 LH 사전청약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다예 기자 pdy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