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취임 이후 첫 부서별 업무 보고를 받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시청 여유당에서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부서별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보고회는 민선 8기 시정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 파악과 함께 현안 사업의 진행 상황 및 문제점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1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업무 보고는 환경국, 남양주보건소, 남양주풍양보건소 순서로 진행됐으며, 주광덕 시장의 주재하에 각 부서장이 주요 사업 등에 관해 설명했다. 주 시장은 수혜자 기준의 정책 평가를 강조하며, 시민 공감도와 만족도, 체감도가 높은 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주 시장은 “정치적 이해관계를 초월한 가운데 남양주시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시장과 공직자가 파트너라고 생각하고 소통해야 한다”라며 “시민시장시대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14일 복지국, 평생학습원 ▲15일 문화교육국, 농업기술센터 ▲18일 교통국, 도시관리사업소, 상하수도관리센터, 도시국, 남양주도시공사 ▲19일 행정기획실, 전략기획관, 종합민원담당관, 홍보기획관, 법무담당관, 감사관, 시민안전관, 대외협력사무소, 산업경제국 순서로 업무 보고회를 이어 갈 예정이며, 부서별 주요 업무에 대한 점검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발전시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남양주=신소형 기자 ssh28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