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13일 경제정책조정회의에서 그동안 중복문제가 심각했던 부처간 정보기술(IT)관련 업무영역을 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합의된 업무조정 내용을 보면 포스트(post)-PC산업의 경우 정보통신부가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 관련 소프트웨어의 기술개발과 표준화를 담당하게 된다.
 산업자원부는 일반산업용기기 및 가전제품에 범용으로 사용되는 기기와 부품의기술개발과 표준화를 담당하게 된다.
 또 개인휴대단말기(PDA), 모바일컴퓨터 등 통신 또는 정보제공 등을 주된 기능으로 하는 단말기 개발은 정통부가, 통신 또는 정보제공이 주된 기능이 아닌 단말기의 개발은 산자부가 각각 맡기로 했다.
 아울러 산자부는 전자상거래 정책을 총괄하되, 향후 종합전략 수립시 정통부 등 관계부처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도록 했다.
 IT인력양성은 정통부가 주관하며, 정통부의 IT인력양성 종합 조정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산자부와 협조하도록 했다.
 정보기술분야의 표준은 한국산업규격(KS)체제로 일원화하고 한국정보통신표준(KICS)의 정보기술분야 표준은 삭제하기로 했다.
 대신 정보기술분야가 아닌 통신분야의 표준은 현행대로 KICS체제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문화부는 게임산업 육성의 주무부처로서 게임 콘텐츠를 주관하고 산자부와 정통부는 문화부 등 관계부처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기반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을 추진 하도록 업무를 조정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