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보·OBS·경기일보 공동기획
인천일보사는 '4·9총선'이 정치사의 한 획을 긋는 새로운 선거혁명이 될 수 있도록 수도권 최대 민영방송인 OBS, 경기일보와 공동으로 다양한 총선기획을 마련, 보도합니다. 유권자들에게 후보들이 정당하게 평가되도록 매니페스토의 당위성을 강조하고 건전한 공익선거를 유도하기 위해 인천시 및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기획물과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특히 공정하고 깨끗한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언론의 사명인 감시와 비판 기능을 보다 강화하고 유권자들의 선택기회 확대를 위해 심층적인 총선분석 기사도 한층 강화합니다. 독자와 유권자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인천일보·OBS·경기일보와 공동 여론조사 실시
수도권을 대표하는 이들 3개 언론사는 인천 12개 지역구와 경기 51개 지역구 중 격전이 예상되는 지역에 한해 여론조사를 실시, 유권자들에게 총선의 흐름을 정확히 판단하고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여론조사는 정치여론 전문조사기관인 KM조사연구소와 공동으로 추진되며 선거전 돌입과 함께 전 지역에 대한 판세분석과 후보성향 조사를 병행, 유권자에게는 선택의 기회 확대를, 후보자에게는 바른 선거운동을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격전지 후보자 초청, OBS 방송토론회 공동 개최
인천일보는 OBS와 경기일보 등과 공동으로 후보자 초청 선거토론회를 개최, 후보자의 정책공약을 검증하고 도덕성과 전문성 등을 입체적으로 검증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방송토론회는 OBS 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 및 녹화중계되며 일부 지역은 송출여건에 따라 케이블체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선거기획보도
인천일보는 수도권 취재망을 풀가동, 총선특별취재반을 구성하고 인천 및 경기지역내 관심지역 및 격전지역을 분류, 판세 및 민심향배를 심층분석하는 다양한 총선기획 보도를 발굴, 수시로 게재합니다. 특히 '4·9총선현장'코너에서는 취재기자가 직접, 총선현장에서 발굴한 생생한 뉴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정책승부 매니페스토 선거
후보자가 제시한 공약을 꼼꼼히 비교하고 따지는 것은 물론 공약의 실천여부,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상세히 유권자들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인천일보는 OBS, 경기일보, 시·도선거관리위원회, 매니페스토운동본부, 시민단체 등과 함께 매니페스토 운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당선자 공약이행 다짐대회
국회의원 당선자 공약 이행 다짐대회를 개최합니다. 총선후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유권자 앞에서 임기 동안 국가와 지역을 위해 발표한 공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하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불·탈법 선거제보 창구마련
각종 불·탈법 선거운동을 근절하기 위해 시선거관리위원회와 적극적으로 불법 선거운동 감시활동을 벌입니다.
본사와 10개 군·구특별취재반 및 지사를 통해 불·탈법 사례를 접수합니다.접수처:인천일보 정치부(032-452-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