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다산고, 도서출판 성안당과 MOU 체결
▲ 다산고 도서출판 성안당 업무 협력 협약체결식

경기도 이천 다산고(교장 최우성)와 도서출판 성안당(회장 이종춘)은 17일 다산고 도서관 사의재에서 상호 협력 도모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다산고와 성안당은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상호 공동의 이익 증진을 도모하고, 우수 인재 양성 및 전인 교육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산업 여건과 다산고 특성에 부합되는 상호 지원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 ▲실무 중심 교육과정 교재, 교구 공동 개발 ▲산업체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위탁교육 및 협동 강의 ▲기술 및 최신 교육 정보 교환 ▲우수 인력 양성 지원이 있다.

최우성 다산고 교장은 “국내 최고의 전문학습교육 출판사 도서출판 성안당과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맺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성안당의 양질의 도서로 교과 연계 프로그램 개발, 명사 특강 등의 유쾌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수 도서출판 성안당 대표는 “다산고는 종합고로 인문계열과 특성화계열이 존재하며, 진학뿐만 아니라 취업도 병행하는 입장에서 자사의 자격증 취득 도서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다산고가 교육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산고는 성안당과의 협약 체결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도서출판 성안당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접목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혁신 논설실장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