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챌린지 공모전, 쇼츠와 릴스로 누구나 참여 가능…총 시상금 200만원
▲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댄스 챌린지 공모전'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안산시

안산시는 오는 5월4∼6일 열리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홍보를 위해 '거리극 축제 댄스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 6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공모전의 상금은 최다 조회 수를 기준으로 매체별로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이며, 두 개 매체를 합쳐 총 200만원이 시상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챌린지를 위해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플루언서 ‘이짜나언짜나’와 협업해 ‘Onion하세요’라는 히트곡을 개사한 '안산오세요' 음원을 제작했다.

이 음원은 거리극축제를 홍보하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으며, 참여자들은 시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안산오세요’ 댄스 영상을 참고해 본인의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 계정에 직접 촬영한 댄스 영상을 게시하고 참가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민근 시장은 “시 대표 축제이자 우리나라 최고의 거리예술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올해 20회를 맞은 기념으로 특별한 홍보방식을 기획하게 됐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댄스 챌린지를 통해 보다 많은 관객이 거리극 축제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