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는 최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24년 안산시 청년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지난 2월부터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교육을 제공해왔다.

교육 과정은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인증 절차, 사회적경제 기업 선진사례 학습, 자금조달 및 공모사업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 창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수료식에 앞서 참가자들은 교육 과정에서의 긍정적인 경험과 아쉬웠던 점, 개선할 점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대한 의지를 나눴다.

참가자들은 아카데미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시는 교육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예비 창업자 네트워크 교류회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청년창업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황병노 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청년 사회적경제기업이 상대적으로 적은 시에서 참가자들이 교육 수료에 그치지 않고 창업까지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