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마이펫페어’ 개최 사진. /사진 제공=인천관광공사
▲ ‘2023 마이펫페어’ 개최 사진.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한 '2024 펫가족여행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인천관광공사와 ㈜마이팀페어스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펫츠고, 더위크앤 리조트 등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한 여행지와 숙박, 여행 용품, 서비스 관련 35개 기업이 참여한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 관련 제품과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천 반려동물 여행 특별관을 구성해 동반 가능 여행지와 여행상품 등을 소개하고, 인천 공식 관광 앱 '인천e지'를 활용한 스탬프투어 등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반려동물과의 교감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 동반여행 준비를 위한 세미나인 '마이펫 살롱'에서는 ▲펫티켓 바로 알기 ▲동반여행 전 체크사항 및 선행 교육 등의 세미나가 열린다.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마이펫 플레이존'에서는 ▲펫 미로 탈출 ▲펫 심리탐구 게임 등 반려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전시회 기간 반려동물용품 전시회인 '마이펫페어 2024 송도'가 동시 개최돼 반려동물 푸드, 의류, 미용, 훈련용품 등 185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정재균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장은 “펫 가족여행박람회를 통해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새로운 여행 문화를 조성하는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민영 기자 jmy@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