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단']

교육지원청, 교사 69명 선발·발대식
수시전형 특강 등 맞춤형 연수 진행
“올 한 해 진학 지원 끊임없이 노력”
▲ 안산교육지원청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단'이 발대식에서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 지원을 다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교육지원청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실현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대학 진학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 해 안산 지역의 대입진학지도를 담당할 리더교사 69명 중 한 명인 A교사의 다짐이다.

안산교육지원청은 A 교사 등 교직 재직 기간 4년 이상, 최근 10년 이내 대입진학지도경력, 현재 안산 지역 내 학교 재직 중이며 학교장 추천을 받은 교사 69명으로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단을 구성했다.

올해 안산 지역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로 선발된 69명의 교사는 지난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다문화 학생 진학상담 연수, 대입 수시전형 특강 등 안산 지역 학생 맞춤형 연수를 통해 진로진학 지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돕게 된다.

선발된 리더교사들은 안산교육지원청 주관 대입진학지도 관련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석하고, 2025 안산 지역 대학입시 박람회 및 설명회에서 컨설팅 강사 및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 교사에게는 교육장 위촉장 수여 및 우수 활동 교사 교육장 표창이 제공될 예정이다.

안산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들은 지난 2일 발대식 후 가진 연수에서 안산 지역 대입진학지도의 방향성과 목표에 대해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대입진학지도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2025학년도 대입전형의 변화와 대입진학지도 전략'에 대한 강의와 '모의서류평가' 실습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참석한 리더교사들은 최신 입시 동향과 효과적인 대입진학지도 방법에 대한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리더교사 A씨는 “안산지역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실현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대학 진학 지원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안산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운영을 통해 학생 맞춤형 대입 컨설팅을 하고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입학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자료를 개발해 배포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 활동으로 안산 지역 고등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왔다.

또한 하반기에는 2025학년도 안산 맞춤형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해 지역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을 실현하기 위해 계속 노력을 할 계획이다.

김태훈 교육장은 “대입진학지도의 질적 향상과 공교육 신뢰도 제고를 위해 리더교사의 역량 강화를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며 “리더교사들이 더욱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대입진학지도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