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시민협, 총선 후보자 만나
설치 실현 방안 마련 요청
▲ '공공의료 강화와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 범시민협의회'가 지난 22일 '지역 공공의대 설립'과 관련된 정책 질의서를 더불어민주당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범시민협의회

'공공의료 강화와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 범시민협의회'는 지난 22일 인천지역 주요 정당을 방문해 총선 후보자들에게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정책 질의서를 전달했다.

정책 질의서를 받은 후보들 정당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녹색정의당이며, 질의서에는 '국립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과 공공의대 설치법 추진 여부'를 답해주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를 제시해 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공식 답변서는 범시민협의회 112개 회원 단체에 공지하고 보도자료 등을 통해 시민에게도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역의대 신설'을, 더불어민주당은 '공공의대 설립 및 지역의대 신설'을, 녹색정의당은 '공공의대 신설'을 각각 인천지역 공약에 반영하면서 공공의대 설립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4월 출범한 범시민협의회에는 인천경실련, 인천평화복지연대 등 12개 기관·단체·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범시민협의회는 의료 취약지 인천 공공의료를 강화하려면 공공의대 신설과 공공의료시설 확충 등이 조속히 실현돼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이나라 기자 nar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