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장애인체육회와 더플러스병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최근 광주시청에서 더플러스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더플러스병원을 광주시장애인체육인들 대상 협력 의료기관으로 지정해 장애인체육인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상호 협력 및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방세환 시장과 남윤구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박상욱 더플러스병원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광주시장애인체육회 환자에게 진료 절차와 편의 제공(진료예약, 검사예약, 입원 시 병실 우선 배정 등) △최신 의료정보 제공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을 협력키로 했다.

박상욱 병원장은 “장애인체육선수들에 대한 폭 넓은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대표병원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지원을 통해 나눔과 봉사를 통한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방세환 시장은 “더플러스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시 장애인 선수들에게 양질의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상생 발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창우기자 kc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