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은수미 #불출마

3월 18일 금요일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 시작합니다

▲ 인천 하늘에서 드론이 물건 배송·환경 측정
향후 인천 하늘에서 드론이 물건을 배송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시와 국토교통부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2년간 36억 원을 투입해 공공분야에서의 드론 활용 방안을 마련합니다.

▲ 지역 의제 실종 지방선거, 대선 2라운드 전락?
6·1 지방선거가 대선에 이어 3개월 만에 치러지는 탓에 자칫 ‘대선 2라운드’로 전락할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향후 정국 주도권을 놓고 지방선거에서 총력전을 예고함에 따라 지방선거가 중앙정치권의 대리전 양상으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 ‘리틀 윤석열’ 심재돈 인천시장 출마 선언
심재돈 국민의힘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7일 인천시청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심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법대 동문으로 이른바 ‘리틀 윤석열’을 자처했습니다.

▲ 은수미 성남시장 불출마 선언… 심려 끼쳐 송구
은수미 성남시장이 6·1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현직 초선 시장으로 불출마 선언은 처음으로 자신의 SNS를 통해 주변 관리를 잘하지 못해 심려를 끼쳐 죄송한 마음이고 불출마로 온전히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습니다.

▲ 화성-광주 고속도로 21일 개통 32분 단축
국토교통부가 오는 21일 0시부터 화성-광주 고속도로를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노선 개통으로 화성시와 광주시 간 이동 거리는 62km서 37km로 25km 줄고, 통행시간은 65분에서 33분으로 32분 단축됩니다.

▲ 고양시, 일산대교(주)·국민연금공단 등 신고
고양시가 일산대교 운영사인 일산대교 주식회사와 주주인 국민연금공단의 법인세 탈루와 불공정거래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시는 일산대교 측이 국민연금공단에 고금리 대출이자를 지급하느라 법인세를 내지 않은 의혹이 짙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