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는 최근 상임위 소관 기관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점검을 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는 최근 상임위 소관 기관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점검을 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는 최근 상임위 소관 기관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과,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수탁 운영 중인 경기도사격테마파크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점검을 했다.

위원회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성연국 대기환경연구부장으로부터 관리현황을 보고 받은 뒤 생태 독성 검사실과 미세먼지 실험실, 대기오염정보센터 등 환경에 연관된 시설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곤 부위원장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미세먼지·물환경연구부 실험실 등을 살피면서 “경기도민을 위한 보건과 환경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 앞으로도 도민의 건강지킴이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 금곡동에 위치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신청사는 대기오염정보센터 등 각종 실험실을 포함해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1만3106㎡ 규모로 총사업비 440여억원이 투입돼 지난 2020년 6월 문을 열었다. 도민의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시험검사 및 조사연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어 위원회는 화성시 양감면에 위치한 경기도사격테마파크를 찾아 경기주택도시공사 정태조 스포츠관리단장으로부터 시설 현황과 지상 3층, 연면적 1244.76㎡ 규모의 통합관리동 건립 진행 상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점검했다.

김 부위원장은 “경기도사격테마파크의 경우 '대한민국 사격의 메카'로서 가족친화형 시설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에게 새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경기주택도시공사 스포츠관리단 위수탁 사무 운영에도 철저를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다예 기자 pdy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