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보훈청 이승우(왼쪽) 청장과 케이디에프에스(주) 황욱정 대표는 지난 7일 2022년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제공=케이디에프에스(주)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을 고용한 우수기업이 있어 화제다.

KT 협력사로 빌딩종합관리 회사인 케이디에프에스(KDFS, 대표이사 황욱정)는 그동안 제대군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창출에 큰 기여를 해 왔다.

케이디에프에스(주)에 취업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제대군인들은 군 근무시절 특기를 살려 시설관리와 국가중요시설 특수경비, 일반경비, 환경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제대군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한 케이디에프에스(주)를 2022년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케이디에프(주 )는 최근까지 30명이 넘는 제대군인들을 채용하는 등 제대군인들의 고용에 적극적이다.

이들 제대군인들은 주로 KT일산빌딩과 KT평택빌딩, KT용인빌딩, 과천빌딩 등에 근무하고 있다.

서울지방보훈청 이승우 청장은 지난 7일 케이디에프에스(주) 황욱정 대표와 임직원들과 함께 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황욱정 대표는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군에서 몸에 밴 성실함과 책임감으로 기업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화재 등 각종 우발상황시 빠른 상황판단과 상황조치로 인명사고 예방과 재산피해 최소화하는데 역할을 통해 회사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제대군인 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소통하고 협력해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