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잇츠보트 #일산호수공원
4월 21일 목요일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 시작합니다

▲ 인천일보 지방선거 웹페이지 ‘잇츠보트’ 개설
인천일보가 6·1 지방선거 인천·경기 유권자를 위한 디지털 안내서 ‘잇츠보트’ 웹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각 선거구에 출마한 예비후보자들의 프로필과 관련 기사를 확인할 수 있고 차후 각종 여론조사 결과, 후보별 공약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잇츠보트 페이지: vote.incheonilbo.com

▲ 인천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타격 우려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탄소중립 및 탈원전 정책을 폐기하기로 하면서 인천 해상풍력발전사업자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정책 변화에 따라 해상풍력발전단지 사업이 위기를 맞을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인천 기초의원 선거구 6곳 늘고 1곳 준다
6·1 지방선거를 위한 인천 기초의원 선거구가 잠정 확정됐습니다. 계양구 비례선거구가 1곳 줄어드는 대신 서구 3곳과 동구·연수구·남동구에 선거구가 각각 1곳씩 늘어나게 되는데 시의회 조례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 제2 대장동 덫 만드는 국힘… 주도권 싸움
6·1 지방선거 경기지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주자들이 도내 각종 부동산 개발계획에 대해 송곳 검증을 예고하고 나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 현역 단체장들이 의혹에 연루될 경우 선거 주도권을 잃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부천 오정 군부대 부지, 내년 1월 정화 시작
부천시가 시의 숙원사업인 오정 군부대 일원에 대한 토양오염정화사업을 내년 1월 본격 추진합니다. 시는 군부대 이전 후 도시개발 사업을 위해 시민단체와 전문가 등 협의체를 구성해 기초·개황 조사를 완료했습니다.

▲ 호수공원 분수대 2년 만에 재가동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을 상징하는 ‘노래하는 분수대’가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2년 만인 22일 오후 8시 재가동됩니다. 노래하는 분수대는 2004년 4월 조성돼 고양시 대표적 볼거리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

 



관련기사
[잇츠스페셜]인천일보 ‘잇츠보트’ 6·1 지선 경인지역 안내서 페이지 신설 인천일보가 ‘잇츠보트(it's Vote)’를 개설했습니다. 잇츠보트는 ‘6·1 지방선거 인천∙경기 안내서’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의 판단을 돕기 위해 인천일보에서 제작한 노션 페이지입니다. (▶관련 페이지 : 잇츠보트(it's Vote))잇츠보트에서는 인천·경기 지역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프로필과 관련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주민들이 해당 자치단체의 장과 지방의회 의원을 뽑는 선거입니다. 이번 선거로 선출된 당선인들은 2022년 7월1일부터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