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현장 종사자 정책제안 역량교육
분야별 TF운영…정책채택 요청 예정
▲ 지난 1일 열린 인천복지정책연대 제1차 대표자 회의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복지정책연대

내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 정책을 제안하기 위한 '인천복지정책연대(공동대표 이명숙·이배영·강주수·이하 연대)'가 제1차 대표자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연대는 지난 1일 남동구 논현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대표자 회의를 열고 내년 선거에 앞서 인천 복지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고자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 인천평화복지연대 등 인천의 대표적인 20개 복지·시민단체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복지공약 개발을 위해 연대를 결성한 바 있다. 당시 인천복지 발전을 위한 '4대 비전, 19개 정책'을 내놨다. 연대는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을 위해 복지 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9월부터 '정책제안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고 사회복지 분야별 TF를 구성·운영한다. 이와 함께 인천복지 발전을 위한 비전과 분야별 정책 및 사업을 각 정당과 후보에 전달하고 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이를 복지공약으로 채택하고 실천하도록 요청할 예정이다.

복지정책연대 이명숙 공동대표는 “인천복지 발전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수립해 각 정당과 후보에 전달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복지 매니페스토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신영 기자 happy181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