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낙연·이재명, 출사표 검토 윤석열에 맞불 놓나
여야의 대선 시계가 빨라지면서 대선주자들의 출마선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정세균 전 국무총리, 추미애 전 장관 등이 출사표를 던졌고,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 등 9명이 경선 레이스에 참가합니다.

▲ 인천시, 송도발 KTX-인천역 연장 추진
인천 송도역에서 이어지는 ‘월판선’, ‘인천발 KTX’ 등의 노선 연장을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이 추진됩니다. 인천시는 내년에 마무리되는 용역 결과에 따라 인천역까지 철도 노선 연장 사업을 본격화 한다는 입장입니다.

▲ 인천일보, ‘더 젊어진 콘텐츠 더 많은 독자에게…’
인천일보와 인천일보TV가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며 더 많은 독자에게 다가갑니다. '너무 궁금해서…', 'It’s 뉴스' 등 기자가 직접 체험하며 제작하는 콘텐츠를 여러 SNS 플랫폼을 통해 공개합니다.

▲ 분당 실종 고교생 김휘성군 숨진 채 발견
지난 22일 하교 후 실종된 성남시 서현고 3학년 김휘성 군이 실종 7일째인 28일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시신에서 타살을 의심할 만한 외상은 확인되지 않았고, 주변에서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하남시 무료주차장… 관리 소홀 방치
하남시가 주민 편의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무료주차장이 관리 소홀로 방치돼 있습니다. 시가 남한산성 등산객의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75면의 무료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지만, 버스와 카라반, 보트 등 장기 불법 주차된 차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안양YWCA 등 여성 사회복지시설의 하소연
안양YWCA 등 가정폭력피해 여성 시설을 운영하는 비영리법인과 단체들이 시설 이전을 추진하다 세금 폭탄을 떠안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지방세특례제한법이 지난해 1월 개정되면서 감면 대상인 사회복지시설에서 여성 관련 시설이 제외됐습니다.

이상 인천일보 100초 브리핑이었습니다.

/ 이용훈 기자 yonghoon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