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생학습과가 2020인생다모작 '희망일자상담소' 운영과 관련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는 평생학습원 인생다모작 프로그램과 연계해 직업능력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희망일자리 상담소'를 지난 1월부터 평생학습원 내에 배치했다.


 시는 오는 19~25일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1기 교육과정 교육생 등록 시 필요한 구직등록확인증을 평생학습센터 인생다모작팀 내 희망일자리 상담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직업능력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구직자들은 평생학습센터 인생다모작팀 내 희망일자리 상담소에서 직업능력에 맞는 취업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직업능력교육 수료자 외에도 일자리 정보를 얻고 싶은 구직자들 또한 희망일자리 상담소를 통해 구직정보 및 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에 관한 정보도 제공한다.


 임홍식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평생학습원에 배치된 희망일자리 상담소를 이용해 구직자들이 편리하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교육과 연계된 취업처의 연결로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원 내 배치된 희망일자리 상담소는 전화(031-590-8123)를 이용하거나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상담 가능하다.

 

/남양주=김태호 기자 th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