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서 당 안팎 논란 해명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3일 아들의 출산을 둘러싼 당 안팎의 논란에 대해 '원정출산·이중국적 둘 다 아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부산지법 근무 당시 서울에 와서 아이를 낳았다고 수없이 이야기해도 희생양으로 삼아 몰아붙이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을 찾아보니 설립 연월일이 2000년인데, 저희 아이의 출생은 1997년"이라고 덧붙였다.

아들이 한국계 미국인 학생회인 '케이시(KASY·Korean American Students as Yale)'로 이중국적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예일대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클럽"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검찰이 이날 조국 법무부 장관 자택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조국이 기소돼도 무죄 추정의 원칙 운운하며 끝까지 파면하지 않을 것 같은 불길한 기분이 든다"며 "그렇다면 이 정권은 막장으로 가는 게 아닌가"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21일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 조국 법무부 장관, 황교안 대표의 자녀 관련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검을 제안했다.

한편 한국당내 초재선 의원 모임인 '통합과 전진'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홍준표 전 대표의 최근 (나경원 원내대표의 원정출산 의혹) 발언에 대한 우려를 전한다"며 "홍 전 대표의 해당 행위를 보고만 있을 것인가. 윤리위 소집 등 필요한 조처를 통해 당의 규율을 잡을 것을 (당 지도부에) 강력히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김신호 기자 kimsh5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