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창업자들의 스타트업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2019 융합기술 창업스쿨'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융합기술 창업스쿨'은 융기원과 서울대의 창업인프라를 활용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창업에 관한 지식을 집중 교육한다.
 
'스타트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창업스쿨은 예전과 달리 교육컨셉을 나눠 융합기술 창업스쿨의 기술사업화, 창업 실무교육으로 이뤄진다.
 
강의는 김장길 서울대 교수와 명정용 수안특허법인 변리사, 박종률 법무법인 현 변호사, 김진아 유니콘인큐베이터 대표, 송인섭 S-Cubic Angels 회장 등이 나선다.
 
특강내용은 ▲테크 스타트업 사업화를 위한 기업R&D전략 분석 ▲기술 사업화를 위한 지식재산전략의 시작점과 지향점에 대한 사례 분석 ▲영업비밀 유출 사례, 규정 등을 중심으로 한 사전·사후 필요 조치와 전략 ▲대학생 창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위한 기본 매너 ▲사업계획서 작성 심화과정(시장조사 분석 방법 등) ▲엔젤 투자자에게 직접 듣는 초기 스타트업 자금 조달을 위한 엔젤 투자 유치 노하우 등이다.
 
이번 특강에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할 수 있다.
 
융기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의 일부 교육과정은 온라인 콘텐츠로도 제작되어 향후 경기도 '지식(G-SEEK)'에서도 수강할 수 있다"며 "각 분야별 전문가의 핵심지식 및 사례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하는 만큼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효과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