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8천명이내<&28085> 만5천명이내
여성·40대미만 참여폭도 확대

 한나라당은 18일 당 대선후보 및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경선에 참여할 대의원 수를 현행 8천명 이내에서 1만5천명 이내로 증원하고 여성 및 40대 미만 청년층의 참여폭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
 당 `선택 2002 준비위원회""(선준위)는 이날 회의에서 이같이 합의했으나 대선후보 및 당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한꺼번에 실시할 것인지, 분리할 것인지에 대해선 결정하지 못했다.
 회의에서 박근혜 부총재는 전당대회 분리 실시를 강력히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의원 여성할당제와 관련, 선준위는 당무회의 선임직 대의원중 50% 이상, 국회의원 추천직 대의원중 30% 이상을 여성으로 채우기로 했으며, 40대 미만 청년층에 대해선 당무회의 선임직 대의원중 50% 이상, 국회의원 추천직 대의원중 30% 이상을 할당키로 했다.
 이와함께 당무회의 의결을 거쳐 장애인 등 특수계층 대의원과 사이버 대의원을 두기로 했다.
 선준위는 이밖에 지구당에서 선출하는 대의원의 경우 읍·면·동 단위로 인구수와 당원수 등을 고려해 배분하되 각 지구당 운영위원회 추천을 받은 사람에 한해 지구당대회에서 선출토록 했다.
 그러나 지구당위원장의 직계 존.비속, 형제, 자매 등 위원장과 특수관계에 있는 사람은 대의원에서 배제키로 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