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은 청사 대회의실에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참여 확대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7일 교육청에 따르면 협의회는 유치원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에듀파인 도입의 조기 안착을 위한 참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 49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에듀파인 참여 유도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한 방안으로 학급운영비 확대 및 학급운영비 및 원장 기본급 보조 지원 재개, 에듀파인 사용을 위한 PC환경 구축 지원과 함께 사립유치원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실시 등 에듀파인 적용을 위한 멘토링 및 상시지원을 약속했다.


또 사립유치원 원장들과 에듀파인 적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통한 향후 에듀파인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오는 4월 18일에는 사립유치원 관리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에듀파인 교육시스템을 사용하여 예산편성 실습 및 2019학년도 본예산 업로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경애 교육장은 "사립유치원의 성장은 함께하는 동행이라는 생각을 밝히며 사립유치원의 투명성, 공공성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에듀파인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1:1 멘토링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에듀파인 적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양=허찬회 기자 hurch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