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참고인 25명 채택 … 3월까지 활동
경기도의회가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본격 가동하고 조사 증인과 참고인 25명을 채택했다.

14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지난 11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조사를 위한 총 25명의 증인 및 참고인을 채택하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으로부터 학교급식 업무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증인과 참고인은 전·현직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서재형 경기도농식품유통진흥원장, 비위의혹을 받고 있는 S업체 대표이사 등이다.

해당 조사특별위원회는 학교급식 관련 급식재료 배송업무 부당계약 사건 등 각종 의혹에 대한 진상을 규명하고 학교급식 체계 전반에 대한 조사를 위한 위원회다.

이날 보고에서 각 기관은 지난해 주요업무 추진 실적과 올해 중점 추진 사업을 보고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급식 운영체계의 정비, 학교급식 공공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참여업체 선정과 관리 개선, 학교급식 도내 산 지역농산물 공급 확대 방안 등에 대한 보고와 위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성수석(민주당·안양1) 위원장은 "현지 확인, 관계자 출석 증언 청취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해 그간의 의혹을 해소하고 경기도 학교급식 행정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특위는 오는 3월13일까지 활동하며, 추가조사가 필요한 경우 연장할 수 있다. 향후 서류제출 요구, 증인진술 청취, 현지조사 등을 통해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