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5일 창립 23주년을 맞아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내·외빈 및 임직원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NEW 비전 2023 선포식을 열고 새롭게 수립한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선포식을 가진 새로운 비전은 69건의 직원 공모와 시민 선호도조사를 통해 선정된 '시민의 플랫폼으로 지속가능한 혁신공기업'을 설정하고 4차 산업시대의 정부 정책과 미래의 발전모습을 제2의 창립 정신으로 삼아 참신하게 도약하려는 공단의 의지를 다졌다.

1부 행사에서는 비전영상물 상영과 비전 선언문 낭독, 비전선포 퍼포먼스 대롱박 터뜨리기와 2부 행사로 신한대학교 장인봉교수의 '지방공기업의 지속가능경영과 인권경영'이라는 제하의 강의를 펼쳤다.강의를 통해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문화조성과 시스템 구축으로 시민주권·시민중심·시민지향적 지방공기업으로 조직문화 전환을 제시하며 새로운 비전을 전 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은희 공단이사장은 "비전선포식을 통해 지난 23년을 디딤돌 삼아, 새로운 비전으로 인권경영과 포용국가 실현, 사회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 모든 임직원이 시민을 위해 힘차게 달려 나가는 시민 지향적 혁신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의정부=강상준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