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부평1동 창보와 대우아파트 500여세대 주민들은 아파트 사이 국방부 소유 부지가 경매돼 빌라주택이 들어서려하자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 아파트 주민대책위원회(위원장·김계열)에 따르면 지난 16대 총선 과정에서 이 지역 국회의원 후보인 박모 의원이 두 아파트간 빈 공간인 국방부 소유 330평의 부지를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공원으로 만들어 달라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약속을 해 공원화될 것으로 믿고 있었다는 것.
 그러나 소유주인 국방부가 지난 6월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건축업자인 이모씨에게 3억4천6백만원에 처분해 문제가 발생했다.
 이씨는 이 땅을 주거지역으로 용도변경한 후 4개동 31가구의 빌라건축허가를 받아 8일부터 공사에 들어갔다.
 이와 관련, 주민 50여명은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공사현장에 몰려와 공사로 인한 소음, 분진, 일조권 침해, 집값 하락 등이 우려된다며 잡목제거작업 중단 및 공사철회를 강력 요구했다.
 주민들은 아파트 입주당시부터 이 부지에 건축 폐자재 등이 쌓여있어 주민휴식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부평구의 협조를 받아 공공근로 등을 동원, 공원 조성을 추진해 왔다며 구가 예산을 확보해 공원으로 조성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 박모 의원측 한 관계자는 “그동안 주민들의 민원해소 차원에서 인천시, 국방부 등과 수차례 협의를 해왔는데 부지가 경매돼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말했다. 〈양순열기자〉
syyang@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