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13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대 테러 결의안을 채택하고 법사, 통외통, 국방 등 11개 상임위별로 소관부처와 산하단체,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나흘째 국감을 계속했다.
 본회의에서 국회는 진 념 경제부총리와 김동신 국방, 이근식 행자장관, 최성홍 외교통상차관 등을 출석시켜 미국 테러참사에 따른 분야별 정부대책을 보고받고 `미합중국에 대한 테러공격 규탄 결의안""을 채택했다.
 진 부총리는 보고에서 “세계경기회복 지연 움직임이 가시화될 경우 비상대응 조치를 검토하고 관계부처 차관급으로 합동비상대책반을 운영하겠다”며 주식·외환·금융시장 안정, 원유의 안정적 확보, 항공안전대책반 설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국방장관은 “이번 테러사태로 북미간 대화와 관계개선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는 등 북미, 남북관계에 부정적 영향이 예상된다”면서 “대 테러 전담부대를 지정 운용하겠다”고 보고했다.
 이 행자장관은 “테러사건에 대한 국제협력 강화를 위해 `119 국제구조대"" 파견요청시 즉시 파견할 것”이라며 “테러우범국가를 경유하거나 테러우범국가에서 입국하는 여행자에 대해 여행자 휴대품 전수검사비율을 상향 조정하는 한편 국내선 항공기 탑승자에 대해 주민등록증 제시 등 신분확인 강화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국회는 이에 앞서 상임위별로 국감 활동을 벌였으나 본회의 일정을 감안, 상당수 상임위가 오전중 국감을 마치는 등 미국 테러로 인해 국감 일정이 이틀째 차질을 빚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