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누치·후지타 등 우승후보 잇단 부상 `신음""
【에드먼턴=【연합】】 세계육상선수권 첫 메달을 향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31·삼성전자·사진)의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4일 오전 8시45분(이하 한국시간) 출발하는 남자마라톤 우승후보들이 결전을 앞두고 줄줄이 부상을 이유로 꼬리를 내리는 까닭이다.
 이날 발표된 최종 엔트리에서 이봉주(2시간7분20초)의 기록상 랭킹은 8위다. 세계 최고 기록(2시간5분42초) 보유자 할리드 하누치(미국)를 비롯, 거트 타이스(2시간6분33초·남아공), 조세파트 키프로노(2시간6분44초·케냐), 후지타 아쓰시(2시간6분51초·일본), 테스파예 톨라(2시간6분57초·에티오피아) 등이 기록에서 이봉주를 앞선 건각들이다.
 그러나 전날 후지타에 이어 하누치가 컨디션 난조를 실토, 이봉주의 메달 전선에 잇따라 파란불을 켰다.
 등 부상으로 고생해온 하누치는 이날 국제육상연맹(IAAF) 관계자와의 전화 통화에서 “연습하는 동안 희망과 자신감을 많이 잃었다”며 “이번 레이스도 정상 컨디션으로 뛰지 못할 것 같아 두렵다”고 말했다.
 이에 하루 앞서 일본의 에이스 후지타는 좌골 신경통에 따른 오른쪽 다리근육 이완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밝혀 현재까지 출전조차 불투명한 상황이다.
 여기에다 대회 기록랭킹 2위 타이스의 경우 지난해 12월 후쿠오카마라톤에서 이봉주에게 패한 선수라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