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7010111.jpeg
해운물류 전문 인력양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 평택항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가 막을 내렸다.

평택항만공사는 지난 10월 19일부터 2개월 동안 진행된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가 지난 15일 교육생 및 운영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어학성적 기준을 충족한 경기도 소재 대학 및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졸업예정자와 최근 2년 이내 졸업생을 대상으로 40명을 선발했다.

항만공사는 2개월 동안 해운물류 분야 이론 및 현장교육, 해운물류 분야 현직자 및 전문가 멘토링, 해운물류 분야 취업 선·후배 간 네트워킹 데이, 해운물류 주요 산업 현장 및 선진항만 견학, 취업 일자리 매칭 상담회 등을 실시했다.

기간내 이뤄진 멘토링은 해운물류기업 및 협회, 부두운영사, 선사, 평택세관,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경기도, 평택시 등 해운물류업계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해 교육생들에게 취업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생 40명 중 9명이 취업아카데미 수료식 전 조기취업에 성공하는 등 활발한 성과를 이뤘다.

항만공사는 이날 수료식에서 전체 교육과정 중 출석률 80% 이상 교육생에게 발급되는 수료증은 참가자 전원이 열띤 참여열기로 기준을 충족해 교육생 전원에게 발급했다.

김정훈 공사 전략기획팀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습득한 해운물류 이론 및 실무지식이 역량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이끌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단순 일회성 사업이아닌 취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대상 및 교육시간을 확대 편성하고 사업 운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평택 =이상권기자 lees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