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시민 대부분이 러브호텔 및 유흥업소 난립에 반대하며 이와 관련, 주민소환제를 도입해 시장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의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시 러브호텔 및 유흥업소 난립저지 공동대책위원회(공동대표·김인숙)는 5일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시민 980명을 대상으로 `러브호텔 및 유흥업소 허가 행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가운데 96.9%가 러브호텔과 유흥업소 난립을 반대했으며 시장의 잘못된 허가행정(66%), 법적규제장치 미비(53.7%), 잘못된 도시계획(28.5%), 관계 공무원의 민원무시(15.6%), 시의회 감독소홀(15.6%) 등이 난립을 부추기고 있다고 응답했다고 밝혔다.
 특히 선출된 단체장이 공익에 어긋나는 행정을 했을 때 주민소환제를 도입, 임기중에 해임해야 한다고 지적한 주민이 전체 응답자의 86%를 차지한 반면 5.9%만이 `잘못이 있더라도 임기는 보장해야 한다""고 답했다. 주민소환제 도입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찬성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러브호텔과 유흥업소난립을 시민들이 반대하는 이유로는 교육환경저해(834표)가 가장 많았으며 주거환경침해(758표), 향락문화조성(726표), 집값 하락(443표) 순으로 나타나 응답자들이 재산권행사보다 생활환경을 보다 중요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고양시 러브호텔 및 유흥업소 난립저지 공대위는 회견에 이어 성명서를 통해, “고양시의회가 지난달 22일 상정된 대화동과 마두동 숙박업소 2개소를 매입해 사회복지시설로 이용하겠다는 고양시의 공유재산 변경취득 추경안건을 부결한 것은 대의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스스로 포기한 것”이라며 향후 시민을 위한 행정이 관철될때까지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강훈천기자〉 hckang@inchonnews.co.kr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