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안양 관내 초등학교 등이 어린이신문을 공동구독하면서 말썽이 일고 있는 것〈본보 23·24일자 17면 보도〉과 관련, 안양교육청이 각 학교의 신문구독 실태 파악에 나섰다.
 25일 안양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은 최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35개 초등학교에 공문을 보내 어린이신문 공동구독과 관련, 각 학교의 구독실태 현황 등을 조사하고 있다.
 특히 교육청은 본지 취재가 시작된 지난 18일, 각 학교에 보낸 1차 공문에서 ▲구독 강요 등 금지 ▲과제나 학습자료 활용 금지 ▲3개월분 수금 중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공문을 보내 경고에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교육청은 지난 23일과 24일 보도가 나가자 서둘러 각 학교의 ▲구독률 ▲구독신청방법 ▲구독료 납부방법 ▲배달비 절감에 따른 `찬조"" 내역 등 구독관련 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내 뒤늦게 실태 파악에 나서는 등 뒷북 행정으로 일관하고 있다.
 상황이 이런데도 일부 학교는 교육청의 이같은 조치에 대해 불만을 표출하거나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실태파악이 제대로 이뤄질지 의문이 일고 있다.
 안양교육청 관계자는 “일부 학교에서 불만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각 학교의 재정이 워낙 열악해 이같은 일이 벌어진 것 같다”고 해명했다.
〈안양=이정탁기자〉
jtlee@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