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삼성이 제20회 아시안클럽축구선수권대회 결승에 진출, 아시아축구 정상 정복의 꿈을 이어갔다.
 수원은 24일 수원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피루지(이란)와의 준결승전에서 후반 중반까지 0대 1로 뒤저 패색이 짙었으나 서정원의 동점골(후반 32분)에 이어 후반 종료직전 박건하가 결승골을 뽑아 2대 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98년, 99년 한국프로 정규리그 우승팀인 수원은 아시아 각국 우승팀이 참가한 이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 26일 주빌로 이와타(일본)와 패권을 다투게 됐다.
 주빌로는 앞서 열린 경기에서 파블로다(카자흐스탄)와 연장전까지 가는 혈전을 벌인 끝에 1대 0으로 승리했다.
 전반 11분쯤 기습을 당해 선취골을 내준 수원은 후반전에는 박건하, 이기형을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으나 상대 문전은 좀처럼 열리지 않았다. 수원의 동점골이 터진 것은 홈팬들이 `이제 졌다""고 여기기 직전인 후반 32분.
 고종수가 오른쪽 코너에서 코너킥을 날렸고 데니스가 헤딩으로 볼을 떨궈주자 서정원이 오른발로 밀어 넣어 힘겹게 네트를 갈랐다.
 수원은 여세를 몰아 일방적인 공격을 펼쳤고 전광판의 시계가 멈추기 직전 고종수의 센터링을 박건하가 헤딩슛으로 받아 기어코 역전골을 만들어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