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가시와 레이솔), 이동국(베르더 브레멘), 하석주(포항 스틸러스) 등이 히딩크사단에 합류했고 최은성(대전 시티즌)과 서덕규(울산 현대)는 생애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

 한국축구대표팀의 거스 히딩크감독은 12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술위원회가 끝난뒤 기자회견을 열고 이집트 4개국축구대회(4· 24-26)에 출전할 선수 22명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를 “대표급 선수들을 점검할 수 있는 2번째 기회”라고 밝힌 히딩크감독은 홍콩대회, 두바이대회 등 훈련 1기에서 제외됐던 기존 대표 6명을 포함시켰다.

 황선홍, 하석주, 강철, 최성용(이상 오스트리아 라스크 민츠) 등 국가대표 경험이 풍부한 노장과 이동국, 안효연(일본 교토 퍼플상가)을 불러 히딩크호에서 활용할수 있는 방안을 테스트할 방침이다.

 히딩크감독은 황선홍 등 노장을 불러들인 데 대해 “경험이 많은 데다 체력이 좋다. 체력이 허용한다면 나이에 상관없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인천대를 거쳐 97년 대전에 입단했던 최은성은 만 30세의 나이에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다는 영광을 안았고 올 해 프로축구에 뛰어든 서덕규도 예상을 뒤집고 히딩크사단에 포함됐다.

 히딩크감독은 서덕규에 대해 “울산에서 대표팀 훈련을 하던 중 눈여겨 봤었다.

수비가 좋고 과감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어 발탁했다”고 밝혔다.

 홍명보와 유상철(이상 가시와), 안정환(이탈리아 페루자)은 훈련 1기때 이미 기량을 점검한 데다 홍명보와 유상철은 현재 부상중이고 안정환은 실전경험이 적어 포함시키지 않았다.

 국가대표 22명은 다음과 같다.

 ▲GK=이운재(상무) 김용대(연세대) 최은성(대전) ▲DF=김태영(전남) 이민성(상무) 이임생(부천) 강철 최성용(이상 라스크 린츠)서덕규(울산) ▲MF=이영표(안양) 박지성(교토) 김상식(성남) 윤정환(세레소) 송종국(부산) 고종수(수원) 하석주(포항) 서정원(수원) ▲FW=김도훈(전북) 황선홍(가시와) 안효연(교토) 이동국(베르더 브레멘) 설기현(앤트워프).〈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