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타스가 삼성 썬더스에 1패 뒤 1승을 거두고 반격에 나섰다.

 SBS는 19일 수원에서 열린 2000-2001애니콜 프로농구 4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리온 데릭스(30점·14리바운드·8어시스트)의 `원맨쇼"에 힘입어 4쿼터에서 용병없이 경기를 치른 삼성에 101대 95로 역전승했다.

 이로써 적지에서 1승1패로 균형을 맞춘 SBS는 남은 3경기 중 2경기를 홈에서 갖게 돼 첫판을 뺏긴 불리함을 딛고 새 마음으로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노릴 수 있게됐다.

 SBS의 만능 용병 데릭스는 1차전에서 몸을 사려 패배의 주요인이 됐다는 비난을 의식한듯 초반부터 상대 용병과의 몸싸움을 불사하며 리바운드와 수비에 적극 가담,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4쿼터에서 SBS는 삼성이 방심한 틈을 타 에드워즈와 은희석이 연속골을 터뜨리고 김재훈이 3점포를 작렬, 금새 75대 77까지 따라붙어 역전극의 서막을 알렸다.

 상승세를 탄 SBS는 데릭스가 다시 골밑을 돌파하며 호프로부터 반칙을 얻어내 자유투 2개를 성공시켜 동점을 만들었다.

 이때 호프가 5반칙으로 벤치로 물러나고 맥클래리와 에드워즈도 동반 퇴장당해 삼성은 눈깜짝할 새 용병을 모두 잃고 말았다.

 데릭스는 호프 대신 들어온 이창수로부터 계속해서 파울을 얻어내며 자유투로만 10점을 뽑아냈고 수비에서도 삼성의 골밑 공격을 여유있게 저지해 사실상 혼자서 승리를 이끌어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