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단체장과 간담회

 용인경찰서(서장·박종환)는 15일 오전 11시 경찰서장실에서 그린훼밀리환경운동연합, 참여연대 등 NGO 단체장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경찰서와 시민단체는 범법행위 등 치안 예방 차원에서 시민단체와의 협력 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반공익 사범(기초질서, 환경-식품, 교통사고 주요요인행위 위반 등)합동단속 활동과, NGO 단체의 명예파출소장제도 운영 등 경찰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키로 의견을 모았다..

〈용인=박경국기자〉 kkpark@inchonnews.co.kr

수원시 팔달구 추곡수매

 수원시 팔달구는 15일부터 올해 수확한 벼 7천1백가마에 대한 추곡수매를 실시한다. 구는 작년에 비해 21%의 추곡수매 물량이 줄어든 7천1백가마를 수매할 계획이지만 수매물량중 90%인 6천3백90가마에 대해 1등급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수매일정은 15일 망포동 오세칠씨 농가, 16일 망포동 교통공원 앞, 21일 이의동사무소 앞 등지에서 3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변승희기자〉 shbyun@inchonnews.co.kr

청소년 축제 한마당

 용인시는 2001년도 대입 수능시험을 끝마친 수험생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16일 용인시 문예회관에서 「청소년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미스·미스터 선발대회를 비롯한 장기자랑과 각종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꿈을 펼쳐요」를 주제로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예총 용인시지부 마순관 회장은 용인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통해 문화충족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용인=지건태 기자〉 guntae@inchonnews.co.kr

불우이웃 물품봉사 신청 접수

 성남시 자원봉사센터는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겨울을 나기 위해 노력봉사, 배추 양념류 쌀 등 물품봉사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센터(☎031-729-5443, 국번없이 1365)에서는 지난해 김장김치 1만5천포기, 쌀 500㎏을 관내 무의탁노인 및 장애인 소년소녀가장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성남=곽효선기자〉 hskwak@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