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인천교구에서는 새천년을 시작하는 대희년을 맞아 교구 청소년국 주관으로 내달 3일 어린이 대희년축제인 꽃봉오리 큰잔치를 마련한다.

 어린이들이 공동체 안에서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자신과 이웃의 소중함을 깨닫고 그 가치를 종교적인 활동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마련한 이번행사는 각 본당 주일학교 3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어린이 7천여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부천 실내체육관과 일대에서 치러질 행사는 어린이 미사에 이은 마당놀이와 무대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

 전통놀이, 야외게임, 이색경기 등 다양한 놀이와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분산식 행사로 마련한 마당놀이는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연날리기, 고리던지기, 윷놀이, 투호놀이, 비석치기, 한마음제기차기, 오징어놀이 말뚝박기, 땅따먹기 등이 마련된다.

 이어 벌어지는 실내공연으로는 인기그룹 듀크의 초청무대와 함께 연극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이 오후 5시까지 펼쳐진다.

 교구내 청소년들의 신앙과 청소년기에 갖추어야 할 가치관 형성과 청소년 지도자들을 위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청소년국에서 처음으로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화해와 나눔의 정신을 길러줄 수 있는 뜻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행사참여 문의는 ☎765-6964〈이원구기자〉

j j lwk@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