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여론수렴 위해 인터넷 글 옮겼을 뿐" 해명
야권과 '국회 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조사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은 21일 심 의원이 최근 세월호특별법에 반대하는 취지의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보낸 것을 놓고 강한 공방을 벌였다.

야당은 심 위원장의 의원직 및 특위 위원장직 사퇴를 요구했으며, 심 의원은 "정치공세"라며 반박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특별법 왜곡을 선동하는 망동을 보며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면서 "국정조사를 사사건건 교묘하게 방해하고 진실규명 노력을 외면한 심 위원장과는 더는 함께 할 수 없다"며 국조특위 위원장 및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검·경은 유언비어를 날조·유포하는 심 위원장을 즉각 수사해 합당하게 처벌하고, 새누리당은 당장 심 위원장의 임명에 대해 사과한 뒤 위원장을 교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박원석 대변인도 브리핑에서 "(심 의원은)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고 석고 대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으며, 진보당 홍성규 대변인 또한 "새누리당 차원의 해명 및 심 의원의 사퇴를 포함한 납득할 만한 조치가 뒤따라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심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세월호특별법 일부 내용의 문제점을 지적한 인터넷 글을 법안 관련 여론수렴을 위해 몇 분께 보낸 바 있다"면서 "그 글은 제가 쓴 글도 아니고, 6월부터 인터넷상에 올라와 있던 글"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 글과 별도로 '제 개인적 견해와는 다를 수 있으니 오해하지 말라'는 내용을 덧붙였을 뿐 어떤 찬반의사도 덧붙이지 않았다"면서 "여론 소통과정이었던 비공개 카카오톡 내용을 공개 비난하는 행위는 정치공세일 뿐"라고 맞받아쳤다.

심 의원은 "야당의 주장은 세월호 사건을 7·30 재·보선에 이용하려는 구태적 정치 행위"라며 "세월호특별법은 국민과 유가족 모두 수긍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정돼야 미래 대한민국에 떳떳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는 전날 "학교 수학여행을 가다가 개인회사의 잘못으로 희생된 사건을 특별법을 만들어 보상해 달라는 것은 이치에도 어긋나는 것"이라며 "6·25 전쟁에서 국가를 지킨 참전용사들도 힘겨운 여생을 말없이 살아가는데 특별법이란 말도 안 된다고 본다"란 내용을 담은 심 의원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신상학 기자 jshin020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