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서부지부(지부장 최원우)는 2013년 상반기 인천 및 김포지역 소재 중소기업 중에서 제품홍보가 필요한 ㈜에스더블유글로벌, ㈜환성, 경인엔지니어링, ㈜아이앤지일심로지스틱스, 종일식품, ㈜아모스아인스가구 등 17개 업체의 제품홍보신청서를 받아 업체 방문시 제품을 소개하였고 지부 내 상담실에 홍보관을 설치해 방문하는 중소기업에 좋은 호응을 받고있으며, ㈔인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 홈페이지에 홍보안내 팝업창을 띄워 관심 있는 업체가 바로 인천서부지부 홈페이지와 연결되도록 했다.

또한 중소기업융합교류회 등 다양한 모임기회를 활용, 제품설명회를 개최하여 중소기업간 수발주를 연계를 도모하고 있다.

㈜진영엘디엠, 경성종합물류, ㈜에버에코, ㈜에코원홀딩스, 지엔에스보완㈜ 미르시스템 등 관할 업체간의 수발주 연계 14건(3500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최원우 중진공 인천서부지부장은 "제품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돕기 시작한 일이 서서히 빛을 발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하반기에는 더욱 더 분발해 업체 판로지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지난 2일 밝혔다.

제품홍보에 관심 있는 업체는 인천서부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9604146@sbc.or.kr)로 보내면 된다.

/문희국기자 moonhi@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