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저스틴비버 기획사와 음반출시 논의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5)가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미국 기획사로부터 현지 음반 출시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연예 관계자는 22일 "싸이가 저스틴 비버를 발굴하고 길러낸 매니저인 스쿠터 브라운(Scooter Braun)으로부터 히트곡 '강남스타일'을 미국에서 음반으로 출시하자는 제안을 받은 걸로 안다"며 "계약 여부를 놓고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강남스타일'이 전세계 아이튠즈에 공개됐지만 브라운은 이 곡을 현지에서 음반으로 출시하고 각종 미디어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충분히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것 같다"며 "싸이가 아시아 계열로 희소가치가 있는 캐릭터이고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가 미국에서도 반향을 일으키며 '말 춤'까지 유행처럼 번지자 가능성을 높이 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후 브라운은 싸이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 '강남스타일'을 리메이크 판권을 구입하고 싶다며 만남을 제안, 싸이는 지난 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해 브라운과 만났다.

그러나 두 사람이 미국에서 여러 차례 만나면서 가요계에서는 브라운이 단순히 리메이크 판권 구매 의사만 있는 것이 아닐 것이라는 기대가 일었다. 급기야 지난 20일에는 싸이와 브라운이 함께 로스앤젤레스의 LA다저스 구장을 방문해 야구 경기를 관람한 장면도 포착됐다.

이에 대해 YG엔터테인먼트 고위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얘기를 밝힐 수 없는 단계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