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국악연수생 모집

 경기도는 이번 여름방학기간을 이용, 2000년도 교원국악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대상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관내 초·중·고교 교원 60명으로, 연수경비는 무료이며 경기도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오는 7월31일부터 8월11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0331-230-3281

 〈임호섭기자〉 hslim@inchonnews.co.kr

덕천·연현배수펌프장 가동

 안양시가 상습침수지역 해소대책으로 설치한 덕천·연현배수펌프장이 16일 준공과 함께 본격 가동에 돌입했다.

 배수펌프장은 침수지역의 물을 배출시키는 설비로 상습침수지역인 안양7동 석수2동 두 곳에 설치돼 앞으로 호우로 인한 이 지역의 수해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게 됐다.

 시가 지난해 4월 착공, 총 공사비 40억여원을 들여 건립한 덕천배수펌프장은 세 대의 배수펌프가 있으며 분당 300t의 물을 처리할 수 있다.

 〈안양=이정탁기자〉 j tlee@inchonnews.co.kr

장애인 민원 대행 처리

 의정부시는 장애가 있는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장애인 복지와 관련된 각종 민원을 해당 동사무소에서 대행 처리해 주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장애인에 대한 복지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현재까지 복지혜택을 받기 위해 해당 업무에 따라 관할기관을 모두 찾아 다니며 해결해야 했던 민원을 거주지 동사무소에서 일괄 처리하게 한 것이다.

 대상 민원은 ▲의료보험관리공단에서 처리하던 의료보험료의 감면신청 ▲한전사업소나 KBS 영업소에서 처리하던 시·청각 장애인 가정에 대한 TV수신료 면제신청 ▲시 세무과에서 처리하던 자동차관련 지방세 면제신청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카드 발급신청 ▲장애인 자동차표지 발급신청 ▲저소득 중증 장애인의 경우 장애수당 및 자녀교육비 지급신청 등이다.

〈의정부=승원도기자〉wdsung@inchonnews.co.kr


해빙기 안전 수원시 "최우수"


 수원시가 건설교통부로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유일하게 해빙기 안전진단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건교부와 산하기관단체 전문가 51명으로 구성된 해빙기 특별 안전점검단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기존 시설물과 전국 공동주택공사장, 지방자치단체 발주 대형공사장, 저가 입찰 공사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벌였다.
 점검단은 수원시 관내 모든 대상시설물이 안전과 품질관리 상태가 매우 양호한 것으로 평가해 수원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재난시설 안전 관리 점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건설교통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변승희기자〉 shbyun@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