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경로위안잔치 한마당

 한국국학협회 과천시지부(지부장·오은명)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0일 오후 4시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경로위안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경로효친사상을 높이기 위해 펼쳐지는 이날 경로잔치는 경기민요 명창 임춘희씨를 비롯, 이선영, 이윤경씨 등이 출연해 「뱃노래」 「밀양아리랑」 「한량무」 「노래가락」 「청춘가」 「가야금연주」 등의 공연으로 노인들의 흥을 돋운다.

〈과천=권광수기자〉

kskwon@inchonnews.co.kr

성남 야탑~서현동 도로 신설

 성남 구시가지와 신도시를 잇는 성남대로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도로가 건설된다.

 성남시는 분당구 야탑동∼서현동간 3.19㎞의 도로를 오는 2003년 12월까지 완공키로 했다.

 시관계자는 이 도로의 신설에 사업비 6백88억원이 투입될 것이라고 밝히고 오는 10월까지 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도로는 올해 말 완공예정으로 공사중인 중원구 성남동 모란에서 분당구 야탑동간 도로와 연결되며 분당구 서현동 새마을연수원 입구와 맞닿게 된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현재 성남구시가지와 분당신도시를 잇는 성남대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와 함께 남북간 도로가 3개로 늘어난다.

 〈성남=곽효선기자〉

hskwak@inchonnews.co.kr

폐기물 재활용촉진행사

 남양주시는 5월을 재활용 촉진의 달로 지정하고 범시민이 참여하는 「폐기물 재활용촉진행사」를 벌인다.

 시는 오는 13일 남양주시청에서 실과소 전직원이 참여하는 폐자원 집중수거운동 시범행사를 실시한다.

 시는 재활용운동에 전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새마을단체, 군부대, 학교, 재활용협회, 부녀회 등 민간단체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시는 행사기간중 「1회용품 사용규제 지도·점검」을 벌여 1회용 비닐봉투·쇼핑백을 무상제공하고 1회용품을 사용, 제공하는 업소는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다.

 〈남양주=강성필기자〉

spkang@im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