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에 때 아닌 「돈 잔치」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인기를 끌면서 현금이나 할인쿠폰 등의 경품을 내건 고객유치행사가 사이버 공간의 단골메뉴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특정 인터넷사이트에 실린 광고를 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기업설문조사에 응하기만 해도 일정액의 현금을 주는 이색적인 인터넷 운영업체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심지어 「3천만원」의 거액을 경품으로 내걸고 특정일의 주식종가를 맞춰 달라는 기업 홈페이지까지 등장했다.

 컴퓨터에 관심만 있으면 집안이나 사무실에 앉아서 현금을 챙길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LG투자증권(http://www.lgline.com)은 오는 12월18일 오후 4시까지 「2000년 첫 개장일 LG투자증권 보통주 주식의 종가 맞추기」 행사를 벌이고 있다.

 회사측은 내년 1월8일 자사 홈페지에 결과를 발표, 1등 고객 1명에게 상금 3천만원, 2등 21명에게는 각각 1백만원의 현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만 19세 이상 남녀(LG투자증권 임직원은 제외)이며 중복 응모는 안된다.

 기아자동차도 신차 「리오」 시판을 기념해 오는 12월5일까지 「리오퍼즐 맞추기」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게재된 「리오 퍼즐」을 이용해 리오자동차 모형을 완성하는 고객 1천명에게 순위에 따라 펜티엄 컴퓨터, 국민 PC, 30만원짜리 주유권, 10만원짜리 제화상품권 등을 나눠준다는 것이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