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지사, 한나라당 출입기자 간담회서 쓴소리
 한나라당 대권 후보인 손학규(孫鶴圭) 경기지사는 1일 차기 대권후보 여론조사에서 꾸준히 선두를 달리고 있는 고 건(高 建) 전 총리에 대해 “고 전 총리가 안정을 이유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그 안정은 내용없는 이미지안정에 불과하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손 지사는 이날 한나라당 출입 기자와의 오찬간담회에서 “고 전총리가 인기 있는 것은 나라가 워낙 불안정해서 국민이 안정을 원하기 때문이며, 현재 인기도 계속 유지되리라 보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 전 총리가 했던 일 중에 고 건이 아니면 안 되는 일이 뭐가 있느냐”고 덧붙였다.
손 지사는 고 전 총리가 역대 정권에서 총리와 서울시장 등을 잇달아 역임한 점을 거론하며 “나는 그 분처럼 살고 싶지 않다”면서 직격탄을 날리고 “‘이쪽도 좋고 저쪽도 좋다’며 ‘나 데리고만 가라’고 한다면 국민에게 무엇을 줄 수 있겠나. 우리국민은 배알이 없나”라고 강조했다.
손 지사는 최근 LG필립스LCD 파주공장 준공과 경기도 영어마을 등에 대한 세간의 관심에 대해 “국민이 관심이 있기 때문에 평가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가져야 할 리더십은 내용과 콘텐츠, 스토리가 있는 리더십이어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켰다.
그는 오세훈(吳世勳) 전 의원의 서울시장 후보 선출과 관련, “맹형규(孟亨奎)홍준표(洪準杓) 후보는 안타깝게도 변화를 대표하지 못했다고 본다”며 “오 후보의당선은 한나라당에 변화의 메시지를 던지는 것으로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손 지사는 최근 파주 LCD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환담을 나눴던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에 대해 "당시 나눴던 얘기나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스크린쿼터제 등에 대한 입장을 보면서 노 대통령의 경제에 대한 인식이 취임 초기에 비해 많이 달라졌다는 느낌을 가졌다"고 말했다./진현권기자(블로그)j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