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제 66회 임시회를 열고 의원들의 구정 질의와 구 집행부의 답변이 있었다.

 ▲박승희의원(가좌2동)= 수도권 매립지 주민피해대책방안으로 서구 주민 쓰레기반입 감면혜택을 조합측에 강력히 촉구한 바 있는데 구의 대책은.

 -박현양서구청장=구는 지난 97년 8월 3일 이후 인천시 및 수도권 매립지운영관리조합에 생활쓰레기 반입료 감면과 환경피해 관리비로 연 28억원의 지원을 7차례 요구했으나 인천 서울 경기등 3개 시도간 의견의 불일치로 결정치 못하고 있다. 요구사항이 관철될 수 있도록 의회와 협력, 시와 조합측에 강력히 재차 요구,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상기의원(가정3동)= 서인천IC 보도육교 설치에 대한 그간의 추진사항 및 향후계획은.

 -박현양서구청장=구에서 설치 요구한 서인천IC보도육교 규모는 길이 20m 폭 4m로 4억원이 소요되며 97년 7월4일부터 지난 2월까지 그동안 9차례에 걸쳐 도로공사측에 설치를 요구했다. 그러나 공사측은 도로의 구조, 시설기준에 시간당 6천명 이상이 통행하는 지역에 한하고 있다는 규정을 내세워 불가 통보를 해왔으며 대신 신호등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강영모의원(가좌1동)= 가좌1동 지역에 교육시설을 건립할 계획은.

 -박현양서구청장=가좌1동 153, 157일대에 대해 북부교육청과 협의한 결과, 긍정적으로 검토돼 현재 지적공부와 기타 학교설림에 필요한 사항들을 확인중에 있다. 금명간 북부교육청에서 구에 시설결정을 요구할 예정이어서 시설결정 요구시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moonhi@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