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입시부정 의혹과 이사 회의록 조작, 국방부 땅을 학교재산으로 둔갑시키는 등 총체적 비리로 물의를 빚고 있는 학교법인 김포대학에 대한 교육인적자원부의 감사가 이뤄지지 않자 김포대학 정상화를 위한 대책위원회가 교육부를 강력히 규탄하고 나섰다.
대책위는 특히 교육부의 묵인과 방관, 외면 등을 거론하며 학교와의 유착의혹을 제기하는 등 강경 대응하고 나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국립대학 교수회 등 8개 교수단체들로 구성된 학교법인 김포대학 정상화를 위한 대책위원회와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민주적 사립학교법 개정을 위한 경기도민 운동본부는 15일 성명을 내고 김포대학 감사에 미온적인 교육인적자원부의 태도를 강력히 규탄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김포대학은 이사 회의록 불법작성, 교육용기본재산과 수익용기본재산의 허위보고, 입시부정 등 불투명한 경영으로 일관하고 있으면서 정도와 투명으로 포장하고 있는 불법적인 사학”이라고 천명했다.
또 김포대학 이사회는 불법과 허위행위로 일관해 설립인가를 받아 냈으며 바로 이 이사회 회의록이 불법경영에 대한 ‘산 증거자료’라며 이같은 허위 회의록 내용만으로도 감사 사유가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2001년도 생활음악과 입시는 근본적인 부정임에도 교육부는 ‘예능계 전문가가 아니어서 판단할 수 없으며, 대학 자체에서 해결할 문제’라는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고 각종 불법행위도 외면함으로써 사회일각에서 제기되는 ‘교육부 무용론’을 스스로 입증하고 있음을 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이미 수차례 교육부에 감사를 촉구했는데도 교육부가 불투명한 설립자금에 대한 묵인, 허위 이사록 회의록에 대한 방관 및 횡령의혹을 외면하고 있다며 교육부의 비호 의혹을 제기했다.
대책위와 운동본부는 이와 함께 김포대학의 불법행위 엄벌과 사학발전을 위해 교육부가 본연의 임무를 다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앞으로 교육부의 태도를 주시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변승희·홍성수기자> captain@incheontimes.com